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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드론자격증 실기시험 불합격 사례 분석 및 이야~~
    카테고리 없음 2020. 1. 24. 19:26

    드론 자격증 실기 시험 앞두고 계신 분들 걱정 많으실 거예요 ~~시험에요,해서 안 떨리시는 분은 없을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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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저의 SG드론 교육원에서 최근 실기에 합격한 열정 충만한 70대의 고령자는 산전수전 다 공중전 다 겪어 전혀 떨지 않으면 호옹쟈은다 sound하셨는데... 시험에서 조종석에 들어갔더니 다리까지 떨려서 혼났대요. 그래서인지 드론 실기 시험 현장에 가면 많은 수험생 여러분들이 우황청심환을 시험 보기 직전에 아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시험에불합격되는다양한유형들을실제사례를바탕으로공부하고대처노하우를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먼저 실기 시험비행장 코스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시험장 코스 비행장을 보고 각 지점을 이해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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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불허 이유 중 가장 안타카운의 부류 중 하나 '나쁘지 않다'인데, 시험볼때너무긴장된나쁜다른실비행시험때시험항목을빼거나나쁘지않거나하면안되는기동을한경우입니다. 시험 때 가장 많이 뽑는 부분은 또 정지 호버링입니다. 실제로 정지 호버링을 제거한 사례를 보면


    하나)이륙 비행 후 H지점에서 A지점에 가지 않고 곧바로 H지점에서 E지점까지 무려 72.5미터를 빨리 전진과 후진 비행 실시 2)A지점으로 이동 후 왼쪽 측면/오른쪽 측면 호버링을 하지 않고 바로 E지점까지 전진과 후진 비행할 경우 3)A지점으로 이동해 왼쪽 측면 공중 정지 후 오른쪽 측면 공중 정지하는 도중 기수 정면의 상태에서 정지 후 쵸은후징 비행할 경우 ​ ​ ​[드론의 자격 실기 시험 실비헹 기동시의 정지 호버링 누락한 경우 채점 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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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론자격증실기시험비행에도정해진규칙이있고정해진순서에따라비행해야하는데이규칙을준수하지않는사례들을정리해보겠습니다. 1)전진과 후진 비행 중, E지점에서 후진 비행 시 A지점까지 오지 않고 중간에 C지점에서 정지하고 삼각 비행 실시 2)삼각 비행 후 원주 비행 때문에 H지점으로 이동 후 기수 방향을 시계 또는 반시계 방향으로 전환시, 반대로 하는 경우 3)원주 비행 실시하고 원을 그 때문에 H지점 도착해서, 기수 정면에서 호버링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비상 조작 실시 4)실기 비행 시험 중 특정 비행을 나쁜 향후, 아니 나쁜 비행을 다시 실행한 경우(ex, 비상 조작 두 차례 실시)​


    드론자격증 실기시험에서 정한 규칙준수 위반을 저지르지 않기 위해 아래와 같은 노하우를 권장합니다.집에서 실제 시험을 보는 장면을 떠올리면서 실비행 시험 기체 조사 및 실제 비행을 몸으로 따라합니다. 이때 조종기가 있으면 조종기스틱을 실제로 조작하면서 습관을 들인다.두번째노하우로백지에실제비행항목과구호까지다써보는노하우가있습니다... 이때도 또 머릿속에서 실제로 비행하는 장면을 떠올리면서 반복해서 써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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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드론자격증실기비행에서가장어렵고가장많이떨어지는부분이바로원주비행입니다. 대표적으로 원주 비행의 불통과 사유를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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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위 실제 시험에서 본것과 동시에 원주 비행에서 가장 많은 불허 사유를 보면, 하나)가장 많이 지적되는 것이 실제 원주 궤도보다 안쪽에서 비행하는 경우가 가장 많았고 2)키 조작 미숙으로 직진 구간이 많아 사각형이 나쁘지 않고 다이아몬드 형 비행하는 경우가 이후 다에 많았습니다.3)마지막 H지점에 들어올 때 안전 거리의 위반을 많이 지적되는 사항 이프니다니다.


    드론자격증 실기시험코스 중 가장 어려운 원주비행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 몇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반시계 방향으로 비행하는 경우로 설명) ▶ ▶ H지점 출발 시 전진키와 러더키를 동시에 조작합니다. H-->D지점 이동시가 가장 중요한데, 여기서 눈에 보이는 대로 래더 키를 조작하여 마스크의 대부분이 D지점 안쪽으로 비행하도록 합니다. 눈에 보이는 것보다 더 전진 구간을 가지고 마스크를 하고, 러더를 견디면서 조작한다는 느낌으로 만들어야 합니다.전진속도가 점점 빨라지고 원이 커지는 경우에는 적절히 엘리베이터 스틱을 뒤로 하고 바로 앞으로 밀어서 속도를 조절합니다.※조종석에서 바라본 원주비행궤도는 원이 아닌 가로로 긴 타원형임을 이해해야 합니다. H~D 중간 지점은 눈에 보이는 것보다 더 D지점에 가까운 곳이 실제 중간 지점이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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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조종석에서 본 가로로 긴 타원형의 원주 비행궤도를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지금까지드론자격증실기시험에서불통과되는사례중원주비행과규칙미준수사례에대해알아봤습니다. 다음으로 정지 호버링, 전진 비행, 삼각 비행, 다른 비행에서의 불통과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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